심평원 고객센터, 7년 연속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상태바
심평원 고객센터, 7년 연속 ‘공공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 승인 2020.12.1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앞으로도 국민 건강과 안전위해 노력할 것”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심평원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민원 등 85만건을 응대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것을 인정받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고객센터는 10일 열린 ‘2020KS-CQI 콜센터 품질지수인증수여식에서 ‘7년 연속 공공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S-CQI 콜센터 품질지수는 고객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 할 수 있는 모델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전문가 모니터링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평원은 이번 수상으로 7년 연속 공공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과 불편을 겪었을 국민들을 위해 중앙정부의 민원응대 지원 등 연간 85만건에 이르는 고객응대를 하며 보건의료전문 고객센터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

심사평가원은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할 수 있는 상담사들을 위해 고객센터 내에 비말 차단 가림막 설치 상담사 간 간격 1M 이상 조정 주기적 방역 소독 덴탈 마스크 지원 등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불안한 상황 속에서 스트레스 받는 상담사들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1:1 감성케어 면담 팀 내 동료에게 한 줄 감사멘트 보내기 최다콜 또는 장기간 통화 발생 시 휴식 및 간식제공 등 프로그램으로 심리적 건강을 선사하고 있다.

김형호 고객홍보실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라는 힘든 여건에도 신속정확한 고품질 상담으로 고객만족도 극대화를 이끌어낸 상담사들의 노력 결과다. 앞으로도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