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월드, 한방-양방-치과 의료진 농촌 의료봉사 실시
상태바
굿뉴스월드, 한방-양방-치과 의료진 농촌 의료봉사 실시
  • 승인 2020.10.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지난 6월부터 충북 농촌 주민 400여명 대상…코로나19 소독 및 방역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과 의료진 등을 포함한 굿뉴스월드 봉사단이 지난 6월부터 충북 농촌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사단법인 굿뉴스월드(이사장 전홍준)는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 '찾아가는 농촌마을 진료소'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찾아가는 농촌마을 진료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20 농촌재능나눔 일반단체 활동 지원사업' 일환이다. 의료지원이 취약한 농촌 주민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지난 6월부터 충북 음성군, 괴산군, 충남 금산군 내 5개 마을(오생1리, 오항1리, 오항2리, 차평2리, 읍내2리)에서 의료진 및 일반 자원봉사자 총 70명이 참여해 농촌마을 주민 4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굿뉴스월드는 농촌 재능나눔을 통해 내과, 치과, 한방과 건강상담 및 필수 상비약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건강 키트를 전달하였으며, 봉사자 및 주민들의 체온측정과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철저한 예방조치를 취한 후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19 및 겨울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을회관과 가정을 방문하여 소독·방역 봉사를 진행했고, 옛날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어 전달하는 청춘사진관 체험도 운영했다.

음성군 생극면 오생1리 서인수 이장은 "우리 마을에 찾아주어 정말 감사하다. 청춘사진관을 통해 옛 추억을 생각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고, 우리 마을에 매년 찾아오면 좋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굿뉴스월드는 국내외 개발도상국에 보건 의료 지원, 교육 지원, 지역개발, 긴급구호 등 개발 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국제개발 단체이며, 지난 5월 국내 코로나19 극복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위해 1,6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