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필라테스 마니아를 위한 체어 활용법
상태바
[새책] 필라테스 마니아를 위한 체어 활용법
  • 승인 2020.10.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새책┃필라테스 운다 체어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필라테스 체어를 활용한 동작과 이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를 돕는 책이 출간됐다.

케니 디아즈 지음, 한유창 번역, 푸른솔 출간

푸른솔출판사는 케니 디아즈의 ‘필라테스 운다 체어’를 번역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필라테스는 1920년 조셉 후버투스 필라테스가 개발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운동이다. 체력과 유연성을 증진시키는 이 운동은 어린이부터 노인, 운동선수부터 재활환자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즐기고 있다.

조셉 필라테스는 이 의자를 활용해 무릎손상이 있는 환자를 재활시키고, 높은 수준의 수강생들에게는 전신체조를 가르쳤다. 현재 필라테스 체어는 재활 후 훈련, 운동선수 컨디션 조절 등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전신 컨디셔닝 기구로 자리잡았다.

이 책은 이러한 필라테스 체어의 역사와 함께 필라테스 운다 체어에 효과적인 강습방법을 사진과 해부학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100개 이상의 체어 동작들은 초급, 중급, 상급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각 단계에는 특정한 순서와 흐름이 있는 동작을 구성하고 있다.

저자인 케니 디아즈는 10년 이상 필라테스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필라테스 워크숍을 열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운다체어의 효과적인 강습법을 전달하고 있다.

역자 한유창은 한의학박사로 상지한의대 겸임교수와 도담한의원 원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한방병원에 재직중이다. 그는 한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활용해 이 책 이외에도 ‘임상경혈단면해부도해’를 번역했으며, ‘필라테스 아나토미’, ‘요가 아나토미’, ‘스트레칭 아나토미’, ‘골프 아나토미’, ‘수영 아나토미’ 등을 공역하기도 했다.

<값 3만 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