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회, 한의학회 학술대상-미래인재육성프로젝트’ 대상자 모집
상태바
한의학회, 한의학회 학술대상-미래인재육성프로젝트’ 대상자 모집
  • 승인 2020.10.0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학 연구-산업-교육 부문 발전 기여자 및 한의대생·공보의·군의관 등 대상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한한의학회(회장 최도영)는 ‘제 19회 대한한의학회 학술대상’과 '미래인재 육성 프로젝트'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한의학회 학술대상은 한의학 연구와 산업, 교육 부문의 발전에 기여한 사람에게 시상을 하는 상으로, 대한한의학회지 및 회원학회지, 해외 SCI 학술지에 우수한 논문을 게재하거나 산업 및 교육 부문에서 한의학 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구체적으로는 ▲학술대상(연구, 산업, 교육) ▲우수논문상 ▲우수강연상 ▲공로상 등의 시상이 이뤄진다.

각 분야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각 3명씩 선발하는 우수논문상, 우수강연상은 100만원, 또한 공로상 수상자는 약 300만 원의 부상을 수여한다.

학술대상과 우수논문상의 경우, 주저자는 심사신청서 양식에 소속 회원학회장 또는 한의과대학 학장의 추천을 필히 받아 제출해야 한다. 제출양식은 한의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한의학회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장학생을 모집한다.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에 참여대상은 미래 한의사를 꿈꾸며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한의대 및 한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을 비롯하여 올해에는 공중보건의, 군의관까지 심사대상을 확대하여 지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한방의료용품 전문기업인 안진팜메디 김봉수 사장님의 후원으로 진행 중이며, 선발된 수상자에게는 국내외 학술대회 참가를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학회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참가상 15명 등을 선발하며, 선발된 전원에게는 장학금 총 800만 원과 전국한의학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기회, 전국한의학학술대회 참가 증서가 주어진다. 지원자는 논문초록, 포트폴리오, 봉사활동 등의 서류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