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한의사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의료지원금 3000만원 전달
상태바
경기도한의사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의료지원금 3000만원 전달
  • 승인 2020.09.02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윤성찬 회장 “미래가 건강한 경기도 만들어 나가는데 작은 도움 되길”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알러지성 비염 등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경기도한의사회가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윤성찬)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창연)에 지난 1일 경기도한의사회관에서 알러지 질환 아동을 위한 의료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하였다.

경기도한의사회에서는 저소득 빈곤가정아동 중 알러지 질환으로 고통을 받는 아동들에게 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아동 가정이 의료비 지원을 통해 가정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을 지원하였다. 알러지성 비염, 알러지성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등의 알러지 질환을 포함한다.

윤성찬 회장은 어린이재단의 복지사업 전문성과 투명성을 신뢰하기 때문에 경기도한의사회에서는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알러지성 비염,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등 알러지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경기도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이번 의료비지원을 통해 미래가 건강한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창연 경기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특히 더 힘들게 생활하는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해 후원을 결정해 주신 경기도한의사회에 감사드린다. 특히 알러지 질환은 생명과 직결되지 않아 어려운 환경의 아동일수록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하며, “이번 지원은 알러지로 고통받는 아동과 그 부모님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라고 전하였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경기도 각 지자체 및 드림스타트센터를 통해 대상아동을 추천받고, 소정의 심사를 거쳐 한 가정 당 50만원씩 60가정에게 후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한의사회는 2002~2010년까지 매월 30만원씩 정기후원을 비롯하여 장애아동 한약지원, 불우청소년 장학금 지원, 지역아동센터 개/보수비 지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비 지원 등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