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한의대 이남헌 교수, 국제학술지 eCAM 편집위원 선정
상태바
대전한의대 이남헌 교수, 국제학술지 eCAM 편집위원 선정
  • 승인 2020.08.0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통학의학 전문 국제학술지…저널 투고논문 심사 및 게재여부 추천 등 수행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전한의대 이남헌 교수가 통합의학분야 국제학술지인 eCAM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남헌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교수
이남헌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교수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은 이남헌 교수가 국제학술지 'Evidence bas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eCAM)'의 편집위원(Editorial Board Member)으로 위촉됐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 교수는 지난달 편집위원으로 초빙받아 통합의학 분야의 논문을 심사하고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활동을 하게 됐다.

eCAM은 영국 Hindawi Publishing Group에서 발행하는 통합의학 분야의 국제학술저널로, 통합의학, 생물학, 화학 등 과학 전반의 연구결과를 발간하고 있다.

이 교수는 급·만성 간손상 연구, 항암제 내성 연구, 종양 임상 연구 등 기초연구부터 임상연구까지 30여 편의 SCI 논문을 발표하며 연구에 매진해 왔다. 특히, 항암제 내성 치료제 개발분야에서 주로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항암제 약물배출펌프(P-gp) 제어나 항암제의 표적효소인 thymidylate synthase 제어를 통한 항암제 다제내성 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국책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남헌 교수는 “국제적 학술지의 편집위원에 위촉된 것을 계기로 대한민국 연구자들의 좋은 연구를 알리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