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2020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 공개강좌 개최
상태바
국시원, 2020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 공개강좌 개최
  • 승인 2020.05.0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국시발전방향 및 선택형 문항작성법 등…첫 참가자 위주 선착순 모집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건의료인 국시문항개발을 위한 작성법 등을 알려주는 워크숍이 개최된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문항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전문 인력의 문항개발능력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내달 2020년도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내달 15일과 18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국시원 본관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직무역량 평가를 위한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의 발전 방향(이경신 국시원 연구개발본부장) ▲선택형 문항작성법(신수진 이화여대 교수) ▲문항 실습 및 토의 등이 진행된다.

워크숍 대상자는 보건의료인 직종 관련하여 대학에서 조교수 이상으로 강의하는 자 또는 기타 해당 분야에 적합하다고 국시원장이 인정하는 자로, 전 직종에서 회차별로 각 30명 내외를 모집한다. 이는 오는 18일까지 선착순으로 공개모집하지만 국시원 워크숍에 처음 신청하는 참가자를 우선순위로 하며, 동일 직종별 최대 참가인원은 가급적 5명으로 제한한다는 방침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국시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보현 국시원 연구개발부 전임연구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