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코로나19 물품 전달 위한 대국민 공모전 개최
상태바
행안부, 코로나19 물품 전달 위한 대국민 공모전 개최
  • 승인 2020.04.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감염병 시 노약자 등에 물품 전달 방안…최우수상 상금 1천만 원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행안부가 감염병 상황에서 노약자, 장애인 등에게 재난 관련 긴급 물자를 효과적으로 배부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15일까지 ‘코로나19 효과적 대응을 위한 도전. 한국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코로나19 등의 감염병 발생 시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기 위한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적용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과제는 감염병 상황에서 보건용 마스크 등 재난 관련 긴급 물자를 본인이 직접 수령하거나 구매하기 어려운 사람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물품을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이다. 지자체 및 이통장이 직접 물품을 배분하거나 증명서를 활용한 대리구매는 제외하지만, 기존에 활용하는 방식이라도 새롭게 보완한 아이디어는 제안 가능하다.

참가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는 이메일(dojeon.korea@gmail.com) 또는 광화문1번가 누리집 내 ‘도전.한국’ 긴급공모 메뉴에서 신청서를 직접 장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오는 24일까지 도전한국 운영위원회에서 진행하며, 시상은 최우수상 1명에게 1천만 원의 상금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혁신기획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