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피부염’, 면역력과 피부 재생력 높일 수 있는 원인 치료 바람직
상태바
‘지루성피부염’, 면역력과 피부 재생력 높일 수 있는 원인 치료 바람직
  • 승인 2019.09.1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성문

송성문

mjmedi@mjmedi.com


송 성 문
생기한의원
창원점 원장

지루성피부염은 피지샘의 활동이 왕성한 부위에서 피지가 과다 분비되면서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다. 이는 우리나라 전체 인구 중 1~3%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진 흔한 질환이다.

지루성피부염의 주된 발생 부위는 두피와 이마, 얼굴, 겨드랑이, 배꼽, 사타구니 등 피지 분비가 많은 곳으로, 증상이 심해지면 주변으로 쉽게 퍼지기도 하고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지루성피부염은 우리 몸 안의 열이 제대로 순환되지 못해 열이 얼굴로 몰려 피부 온도와 수분 균형이 깨지면서 피지선 활동량이 증가하는 ‘열성피지’라는 현상이 발생 원인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지루성피부염의 원인 치료를 위해서는 열성피지를 현상을 없애고 피부 온도를 안정화시켜 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우리 몸 내부의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정상 피부 조직을 재생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환자의 증상과 체질에 맞춰 몸의 기혈을 보충하고, 면역력과 피부 재생력을 높이는 것과 함께 염증을 없애는 한약 치료를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와 함께 외부 병변에 천연 한약재에서 추출한 한약액을 직접 주입하는 약침과 침 치료를 통해 피부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뜸 치료와 함께 피부 보습에도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다.

지루성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외부 병변만을 없애기 위한 치료보다는 몸 안의 면역력과 피부 재생력을 높이는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일상생활에서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다.

*이 기고문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무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