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사랑의 연탄나누기’ 4만장 기증
상태바
건보공단, ‘사랑의 연탄나누기’ 4만장 기증
  • 승인 2019.02.1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원주시 취약계층 275가구에 난방 연료비 지원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원주시 관내 275가구에 연탄 4만장과 기름연료 및 가스(총 4300만 원)를 후원하는 동계 에너지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총무상임이사를 비롯한 50여명의 봉사단원들은 지난 13일 원주시 학성동의 10여가구를 방문하여,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연탄 2000장과 원주쌀 토토미 등 후원물품을 직접 전달하였다.

허기복 연탄은행 대표는 “금탄으로 불릴 정도로 연탄 값이 치솟았는데, 공단이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꽃샘추위가 불어오는 3~4월까지 추위 걱정 없이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공단 건이강이봉사단은 임직원 1300여 명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을 통해 전국 210개 단위봉사단에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체계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의료봉사 및 집수리·이동빨래봉사 등 실천적 사회공헌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설립, 미혼모 후원,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 사업 등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구현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김홍중 건보공단 총무상임이사는 “공단은 강원혁신도시 내 대표 공공기관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며 “공단의 사회적 책임이 커지고 있기 때문 보다는 창의적인 나눔 활동으로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