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연구개발사업 주제 선정 위한 직종별 의견’ 조회
상태바
국시원, ‘연구개발사업 주제 선정 위한 직종별 의견’ 조회
  • 승인 2019.01.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오는 2월 8일 연구제안서 제출 마감…2017 한의사 국시 개선 연구 등 진행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국시원이 올해 연구개발사업을 시행하기 위한 연구과제를 모집한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김창휘)는 2019년도 연구개발사업을 시행하기 위하여 각 보건의료직종 별 추가적인 연구과제 관련 의견을 듣는다고 밝혔다.
 
의견을 제출하고자 하는 각 직종별 단체 등은 국시원 연구정보센터나 이메일, 우편으로 연구제안서를 보내면 된다. 공공기관이나 협회, 학회, 평가원, 직종별 시험위원회의 경우 제출 공문을 첨부하면 된다.

연구제안서에는 ▲연구과제명 ▲연구 필요성 및 목적 ▲구체적인 연구내용과 방법 ▲연구비 추정 총액 등이 포함되어야 하며 오는 2월 8일까지 마감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시원 연구개발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5년간 국시원이 진행한 위탁연구과제로는 ▲외국대학 졸업자 자격인정 제도 개선방 연구 ▲한의사 역량중심 평가를 위한 국가시험 개선안 연구 ▲우수한 한의사 인력 양성 및 배출을 위한 정책제안 연구 ▲중국 보건의료인력 양성체계 및 면허관리 제도 조사연구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에 컴퓨터화적응검사(Computerized Adaptive Testing)도입 준비를 위한 측정학적 검토와 문항은행 ▲보건의료인 직무분석 방법에 관한 연구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