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EBS, 콘텐츠 협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한약진흥재단-EBS, 콘텐츠 협력 위한 MOU 체결
  • 승인 2018.07.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약 관련 홍보 콘텐츠개발 및 방송에 관한 협력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약진흥재단이 EBS와 한의약 관련 콘텐츠 협력 개발 등을 위해 손잡았다.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장해랑)와 한의약 발전과 육성에 관한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지난 26일 한국교육방송공사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오른쪽)과 장해랑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한의약 관련 홍보 콘텐츠 개발 및 방송에 관한 협력 ▲EBS에서 제작한 한의약 방송 콘텐츠 재가공 및 활용 ▲온·오프라인 한의약 교육 커리큘럼 개발 ▲남북 한의약 교류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다.

이응세 원장은 “한의약 콘텐츠는 세계시장에서도 무궁한 확장성을 지닌 매력적인 의학이자 문화, 교육”이라며 “한국교육방송공사와 함께 다양한 한의약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한의약 세계화를 이루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해랑 사장은 “이제 방송은 SNS, 모바일 콘텐츠를 아우르는 크로스 미디어의 시대”라며 “EBS의 강점인 교육과 기술을 결합한 에듀테크를 바탕으로, 한의약을 지속발전하는 체험·몰입형 미디어 교육모델로 만드는데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 기관은 한의약 교육 및 홍보 콘텐츠 개발뿐만 아니라 남북 통일과 소통의 시대를 맞아 남북 한의약 교류 활성화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