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총회의장 지위 문제 뒤로하고 정총 개최할 것”
상태바
약사회, “총회의장 지위 문제 뒤로하고 정총 개최할 것”
  • 승인 2018.04.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내홍 중단하고 회무 정상화 위해 합심”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약사회가 집행부의 갈등을 뒤로하고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23일 총회의장단과 협의해 2018년도 제64회 정기대의원총회를 조속히 개최한다는 입장이다.

이번 결정은 정기대의원총회 개최 날짜보다 회원의 화합과 회무 정상화가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총회의장단 의견을 존중한다는 의미이다.

대한약사회는 ‘총회의장 지위 부존재 확인 소송’에 대한 1심 판결이 내려지기 전까지 총회의장 지위에 대해 문제삼지 않고 대의원총회가 원활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약사회 관계자는 “이와 관련한 합의서를 작성할 예정이며, 합의 내용이 성실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찬휘 회장은 지난 21일 대의원에게 발송한 대의원총회 개최 유보 안내문자를 통해 불신과 오해, 갈등이 깊어지는 것을 우려하며, 회원의 화합을 위해 대의원의 이해와 협력을 요청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약사사회의 분열과 오해를 초래하는 내홍을 중단하고 모든 회원이 회무 정상화를 위해 합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약사회는 매년 2월 개최하는 정총 개최장소를 두고 회장측과 의장단측이 갈등을 빚었으며 조 회장이 올 2월 대전에서 정총을 개최 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갈등의 불씨가 커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