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사업화 유망기술로 중소기업 기술지원 한다
상태바
한의학연, 사업화 유망기술로 중소기업 기술지원 한다
  • 승인 2017.11.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29일 코엑스서 한약·바이오·의료기기 소액·무상 기술 등 소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혀 영상촬영을 이용한 만성질환 진단기술, 하수오 대량 생산 기술, 피부노화 방지 및 보습증진 기술 등 유망 기술 등을 접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한의학연구원(권오민 원장 직무대행)은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7 한국한의학연구원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소개될 기술은 ▲혀 영상촬영을 이용한 만성질환 진단 기술 ▲인체 정보를 이용한 대사증후군 진단 기술 ▲하수오 대량 생산 기술 ▲갱년기성 심혈관계 질환 치료 기술 ▲인지장애 예방 및 개선 기술 ▲지방간 질환 예방 및 치료 기술 ▲피부노화 방지 및 보습증진 기술, ▲피부주름 예방 및 개선 기술 등 총 8가지다.

이 외에도 ▲혈당 강하용 조성물 ▲당뇨병 치료용 조성물 ▲면역 기능 강화용 조성물 등 총 25건의 소액·무상기술도 선보여 사업초기 기술도입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중견기업에 기술경쟁력 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구소기업 설립 및 성공사례’(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조명현 팀장), ‘기술이전 및 실용화 지원 사업 소개’(농업기술실용화재단 김찬주 변리사)라는 주제로 초청 강연도 열려 참여 기업들이 기술사업화 추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권오민 원장직무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의약 기술사업화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라며 “한의학연은 우수 기술 개발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한의약 산업발전에도 일조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