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 혈전 관련 한약제제 조성물 기술이전 계약 체결
상태바
한약진흥재단, 혈전 관련 한약제제 조성물 기술이전 계약 체결
  • 승인 2017.11.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한약진흥재단(오른쪽에서 네번째 원장 직무대리 이화동한의약기술본부 연구개발부장)과 ㈜노브메타파마(왼쪽에서 네번째 대표 황성욱)가 기술이전 계약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한약진흥재단이 여성갱년기 관련 질환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유발하는 한약제제 조성물이 기술이전을 통해 한약제제 개발 선구자로 나선다. 

한약진흥재단(원장 직무대리 한의약기술본부 이화동 연구개발부장)은 20일 3층 대회의실에서 혈전(출원번호 10-2017-0141167) 및 여성갱년기 관련 질환 예방 및 치료에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한약제제 조성물 개발기술을 대사질환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인 ㈜노브메타파마(대표 황선욱)에 기술이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두 가지 한약재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로 인해 혈전 및 여성갱년기 관련 질환의 효능이 단독한약재를 사용했을 때 보다 증가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한약제제 조성물은 동물실험 결과 현재 상용되고 있는 중국 천사력제약의 심적환 보다 혈전 용해능이 45%이상 우수하며 또한 여성 갱년기 관련 질환에 대한 효능도 우수한 특징을 갖고 있다는 게 한약진흥재단 측의 설명이다.  

소재현 한의신약팀장은 "노브메타파마와 협력해 새로운 한약제제의 개발과, 해외 특허 출원국 확대 등을 통해 기술가치를 높이고 특히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통과를 목표로 새로운 한약제제의 국제화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는 한의약육성사업의 한의약소재은행사업의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의 표준화‧과학화‧세계화를 선도하는 한의약의 중심기관으로서 2016년 보건복지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승격 출범하였으며, 이번 유상기술이전 계약은 재단 승격 후 두 번째 기술이전 계약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