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한방으로 치료하는 여성질환 건강교실 연다
상태바
영동군, 한방으로 치료하는 여성질환 건강교실 연다
  • 승인 2017.08.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실시한 한방으로 치료하는 여성질환 건강교실 모습.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영동군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한방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충북 영동군은 부인과 질환자를 대상으로 한방으로 치료하는 여성질환건강교실 2기를 9월 5일부터 10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교실은 여성들이 흔하게 겪고 있는 요실금, 갱년기, 월경통, 산후통 등의 질병을 갖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20명을 모집해 매주 화, 목요일에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개인건강 상태에 맞는 한방진료와 한방처치(한방 침, 쑥뜸, 좌훈 치료, 한방약제 투약), 골반근력강화, 통증완화를 위한 요가, 우울척도·스트레스검사 등 다양하게 운영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지난 3월 말부터 6월 초순까지 실시한 1기 프로그램은 부인과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 개인에게 맞는 체계적인 맞춤 지도와 한의학 치료로 증상 개선을 도운 바 있다.  

여성 질환건강교실에 참여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8월 31일까지 보건소 한방허브실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여성질환자 중 신규참여자가 우선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정문희 보건소장은 “여성 질환 증상에 대한 위험 요인을 감소시키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과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앞서가는 시책사업으로 군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