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한약 과학적 연구 성과 홍보 포스터 받아가세요
상태바
침-한약 과학적 연구 성과 홍보 포스터 받아가세요
  • 승인 2017.02.1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학연, 선착순 300명 무료 배포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침구와 한약의 과학적 연구 성과를 알리는 홍보 포스터 2종이 한의원, 한방병원 등 일선 한의사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혜정)은 한의학과 한의약 연구개발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자 침구와 한약 분야 연구성과 홍보 포스터 2종을 제작해 선착순 300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한의학연이 배포 예정인 홍보포스터.


포스터 신청을 원하는 한의원, 한방병원 등 한의학 유관기관 또는 종사자는 한의학연 홈페이지(www.kiom.re.kr) ‘공지사항’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무료 배포되는 침구와 한약 연구성과 포스터는 침구와 한약의 과학적 연구성과를 국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추진되었다.

‘침으로 치료하고 뜸으로 다스리자’ 포스터는 알레르기 비염, 무릎 관절염, 안면홍조, 안구건조증 등 한의학연이 임상연구를 통해 규명한 침과 뜸의 치료효과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안전하고 효과 좋은 한약처방, 과학적으로 설명했습니다!’ 포스터는 다빈도 한약처방 52종 과학적 데이터베이스 구축, 주요 한약처방의 치료 효능 규명에 대한 성과를 담았다.

이혜정 원장은 “한의약 연구성과 홍보 포스터를 통해 한의학 분야의 과학적 연구 성과를 널리 알려 한의학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와 이해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라며, “한의학연은 100세 시대 국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의 예방 치료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