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료기술평가 계획 공유 및 개선방안 논의”
상태바
“신의료기술평가 계획 공유 및 개선방안 논의”
  • 승인 2016.12.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은 오는 21일 오후 3시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1층 임상제1강의실에서 ‘신의료기술평가제도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2016년 신의료기술평가 주요 제도개선 사항과 2017년 추진계획을 의료기관 및 관련 산업계 참석자들과 공유하기 위해서다.

2016년 제도개선 사항으로 ▲검사분야 신의료기술평가 최소화 및 간소화 ▲의료기기 허가-신의료기술평가 통합운영 ▲제한적 의료기술 대상범위 확대 등을 추진했다.

2017년에는 식약처 허가 및 복지부 신의료기술평가 과정에서 정책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임상시험 계획서 자문 및 문헌검색 서비스, 신의료기술평가 통과 후 의료현장 적용에 대한 가이드라인 마련 등 다양한 보완책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의료계, 산업계 등 신의료기술평가 관련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와의 토론시간도 마련,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김석현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비롯해 산업계와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의견수렴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NECA 홈페이지(www.neca.re.kr)에서 20일 오후 6시까지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한편 신의료기술평가제도는 새로운 의료기술(치료법, 검사법 등 의료행위)의 안전성 및 임상적 유용성 평가를 위해 2007년 도입된 제도로, 검증되지 않은 의료기술의 무분별한 사용을 막고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한 취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