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 당선작 시상
상태바
건보공단,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 당선작 시상
  • 승인 2014.11.13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창희 기자

홍창희 기자

chhong@http://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2일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 당선자를 서울 염리동 공단으로 초청, 시상식을 가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2일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사진 가운데는 박병태 기획상임이사.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9월 15일부터 1개월 간 공모해 총 51편이 접수됐으며, 네티즌 ‘좋아요’ 투표와 두 차례의 내-외부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네티즌 인기상 15편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하지훈 학생(서울예술대학교)의 ‘당뇨병 예방의 중요성’은 수준 높은 훌륭한 영상이었다는 심사위 평가다. 우수상 김재효 씨의 ‘대한민국 국민의 평생건강을 지키는 국민건강보험’은 이해하기 쉽게 건보제도를 소개했다. 또 다른 우수상 엄민혜 씨의 ‘우리 남편의 금연일기’는 초등학생 그림일기 형식으로, 단순하지만 메시지 전달이 좋아 많은 공감을 불렀다.

수상작은 국민건강보험 공식 블로그 ‘건강천사(http://blog.daum.net/nhicblog)’와 SNS의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건강보험 제도분야(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소중함과 필요성 등) ▲금연-비만 등 질병예방 콘텐츠 발굴분야(본인-가족 및 지인의 투병기 및 극복기 등)로 나눠 진행했다.

홍창희 기자 chhong@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