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광고 공모전 대상에 ‘…엄마의 현명한 선택’
상태바
한의학 광고 공모전 대상에 ‘…엄마의 현명한 선택’
  • 승인 2014.10.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동영상 부문 ‘건강을 예약하세요’, 포스터 ‘건강도 적립하세요’ 각각 최우수상

15일 ‘제9회 한의약의 달’기념식서 시상 및 출품작 전시회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가 ‘스마트한 여성은 한의원에 간다’를 주제로 제2회 한의학 광고 공모전을 실시하고 수상작을 선정했다.

한의학 광고 공모전은 대학 광고연합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올바른 한의학 정보를 국민들에게 전달한다는 취지다.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 "건강도 적립하세요'
제2회 한의학 광고 공모전은 ▲한의의료기관에서 고운맘 카드 활용 ▲한의약 난임치료 ▲여성 생애주기(초경과 임신․출산, 갱년기, 노년기)와 한의학 치료 ▲가족주치의로서의 여성 등의 소재를 활용해 동영상(UCC) 부문과 포스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심사위원단(위원장 유현재 서강대 교수)은 1차와 2차에 걸쳐 대상에 ‘우리가족 맞춤 건강을 위한 현명한 엄마의 현명한 선택’(동영상, 김다인, 신혜인, 문정은, 나현주), 동영상(UCC) 부문 최우수상에 ‘건강을 예약하세요’(유중희, 최병국, 신예진, 여혜지),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에 ‘건강도 적립하세요’(백소담, 이치행, 장인혁) 등을 선정했다.

시상은 오는 15일 오후 2시, 대한한의사협회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제9회 한의약의 달’ 행사에서 이뤄지며, 행사장에 수상 및 출품작에 대한 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의협은 “생리통과 난임, 출산 후 회복 등 각종 여성관련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한의학을 국민들에게 올바르게 알린다는 차원에서 이번 광고 공모전의 주제를 ‘스마트한 여성은 한의원에 간다’로 정했다”며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생각이 잘 반영된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한의협은 “미래 우리나라 광고계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의 수준 높은 동영상과 포스터 작품들을 향후 한의학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보다 많은 학생과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의학 광고 공모전을 확대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의협은 2013년 ‘식품과 의약품용 한약재의 차이점 및 대국민 한약 안전성 홍보’와 ‘한의자동차보험’을 주제로 한 제1회 한의학 광고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으며, 10월 한의약의 달을 맞아 한의학 사진공모전, 한의학 여름캠프 등과 같은 국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신은주 기자 44julie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