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러시아 국회의원 방문단과 ‘한의학 세계화’ 논의
상태바
한의협, 러시아 국회의원 방문단과 ‘한의학 세계화’ 논의
  • 승인 2013.12.0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한의학 수출 및 해외환자 유치 등 현안 논의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는 지난 2일 칼라쉬니코프 러시아 하원의회 보건의료위원장(3선 의원, 전 노동 사회정치부 장관)을 비롯한 방문단(푸진 러시아연방 보건부산하 의료사회검사과장, 레베제프 피로고프 의과대학 교수, 세르게에프 상트페테르부르크의회 법제정의회 의원, 강정호 러시아 공헌의사회 고문이사겸 통역)과 러시아 한방병원 설립과 한의사 파견 및 한의학 교육제도 도입 등 ‘한의학 수출 및 해외환자 유치’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사진>

이번 러시아 국회의원 방문단의 협회방문은 지난 9월 박완수 한의협 수석부회장과 정연일 국제이사가 러시아 국회 및 정부를 방문해, 러시아 내 전통의학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의학의 적극적인 참여 희망의사를 밝힌 데 대한 관련 세부사항을 논의한다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김필건 회장은 “러시아 국회의원 방문단의 협회방문을 환영하며, 한의학 세계화가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러시아 국회의원 방문단의 많은 관심과 도움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칼라쉬니코프 러시아 하원의회 보건의료위원장은 “한의학은 러시아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충분한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러시아 국회의원 방문단은 오는 7일까지 한국에 머무를 예정이며 방한기간 중 한의협과 러시아 내 한의학 진출 추진을 위한 현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한다. 한의협에서 주최하는 한의혜민대상 시상식 참석과 한국 국회의원 방문, 강동경희대병원 견학 등의 일정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는 린닉 러시아 사회보험 공단 부이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방문단이 ▲러시아 현지 주민 대상 한의의료 서비스 제공 ▲현지 의과대학생과 의료인에게 한의학 지식 및 기술 전수 ▲대한민국의 한의의료 시스템(한방 건강보험제도 및 교육, 한의사 면허제도 등) 수출 등을 협의하기 위해 한의협을 방문할 예정이다.


신은주 기자 44julie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