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KIOM 글로벌원정대 발대식…본격 활동 돌입
상태바
2013 KIOM 글로벌원정대 발대식…본격 활동 돌입
  • 승인 2013.06.2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한의계 대표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2013 KIOM 글로벌원정대’가 25일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최승훈) 구암관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미주·유럽·아시아지역의 세계적 연구기관을 탐방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KIOM 글로벌원정대는 ‘세계를 향해 미래를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생들에게 전통의학에 대한 관심을 고양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세계 전통의학 연구 동향과 미래를 예측해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3 KIOM 글로벌원정대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해 1차 서류전형, 2차 언어능력 테스트와 주제 발표 심사를 거쳐 미주지역, 유럽지역, 아시아(오세아니아지역 등 포함) 지역별로 각 1팀씩 최종 3팀을 선발했다.
미주지역은 ‘뭉크의 미소’(팀장 가천대 한의예 3년 이보람, 진윤희, 인천대 러시아통상 3년 김수정)팀이 ‘불안장애(anxiety disorder)에 대한 한의학적 불안장애센터 모델 제시’를 주제로 미국을 탐방하게 된다.
유럽지역은 ‘I amAGING’(팀장 가천대 한의예 2년 김해원, 김혜진, 이연선, 홍현진)팀이 선발돼 ‘유럽 선진 노인 의료 시스템을 통해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노인 의학 시스템 제시’를 주제로 독일, 스위스를 둘러볼 계획이다.
아시아지역은 ‘더하니’(팀장 원광대 한의예1년 추홍민, 박성준, 권준휘, 한의예 2년 한동재)팀이 ‘빅데이터와 한의학의 융합이 가져다주는 가치와 발전 가능성’을 주제로 중국을 탐방할 계획이다.
또한 한의학연은 작년부터 시행한 ‘멘토-멘티’ 제도를 올해도 지속 운영하면서 각 팀별로 주제에 맞는 연구자를 멘토로 선정해 원정대가 더욱 알찬 연수를 다녀올 수 있도록 조언하게 된다.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연수를 다녀온 원정대는 이후 연수보고서를 제출하고, 한의학연은 연수보고회를 통해 별도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의학연 최승훈 원장은 “2013 KIOM 글로벌원정대는 빅데이터나 불안장애 등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창의적인 주제로 연수를 가는 만큼 그 결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한의학연은 한의계를 대표해 많은 대학생들이 미래 한의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슬기 기자 seul@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