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여한의사회, 2013년도 예산 1억1526만여원 편성
상태바
대한여한의사회, 2013년도 예산 1억1526만여원 편성
  • 승인 2013.04.08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6일 정기대의원총회 개최…의장‧감사 선출 및 회칙 개정

대한여한의사회는 지난 6일 대한한의사협회 3층 추나홀에서 2012회계연도 대한여한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2013년도 예산편성 및 사업계획 수립, 회칙 개정 등을 논의했다.

회칙 제12조에 의해 치러진 제25대 회장선거에서 소경순 전 수석부회장이 당선됨에 따라 권차남 대한여한의사회 선거관리위원장이 소경순 신임 회장에게 당선증을 수여했다.

류은경 회장은 고별 인사를 통해 “제23‧24대 대한여한의사회 회장 5년 임기 동안 모든 대의원 및 선후배의 지지와 후원이 있었기에 다양한 사업을 과오 없이 마칠 수 있었다”며,“그동안 실시해 온 미혼모센터, 나눔의 집, 한국 이주여성 인권센터, 영등포 쪽방촌 등의 의료봉사활동이 우리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는 한편 국민건강을 증진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는데, 제25대 새 집행부를 중심으로 대한여한의사회가 어떤 해보다도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현재 우리 한의계는 많은 문제점이 있기에 다같이 함께 고민해봐야 하는 시점”이라며 “앞으로 대한여한의사회가 사단법인으로 되면 대한한의사회와 똑같은 지위를 가지고 활동하게 될텐데, 새로 취임하는 제25대 소경순 신임회장님과 힘을 모아 한의학과 한의사의 위상이 재정립 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3년회계연도 예산을 지난해보다 43만원 준 1억 1526만여원으로 편성했으며 ▲의료봉사 등 대민 복지 사업 ▲학술 홍보 사업(정기학술세미나, 정기간행물 발행 등) ▲여성 정책사업(여성단체 연합 활동 등) ▲장학사업 등을 주요 계획으로 확정했다. 이와 함께 201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과 2012회계연도 세입‧세출 가결산(안)이 승인됐다.

제24대 권차남 의장과 박영덕 부의장이 만장일치로 재선임됐으며, 장수재‧주정주 감사가 연임됐다. 선거 및 선거관리규정 개정의 건에서는 ‘제8조 선거권과 피선거권은 대한여한의사회 정관과 제7조와 제8조의 규정을 따른다’,‘제2항의 제2호의 추천은 선관위가 검인하여 교부한 추천장을 사용하며 본회 회원 20인이상 30인 이하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추천회원이 중복된 경우 선관위에 우선등록한 후보자가 받은 추천만을 유효로 한다’로 조문 번호가 변경된 개정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2013회계연도 정기대의원총회는 통상적으로 3월 셋째 주에 개최되는 중앙대의원총회 이후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여한의사회는 상지대학교 한의학과 김희진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고, 시상식에서 유공자를 표창했다. 다음은 수상내역이다. ▲대한한의사협회 표창장(권차남 의장) ▲감사패(김진수 (주)모르페우스 대표이사, 류재홍 (주)KDB대우증권 부장, 서성숙 고문, 장수재 감사 등) ▲공로패(소경순 수석부회장, 정성이 부회장 등 24대 집행부)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