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한협 제27대 회장단, 성강욱­ 손영훈 당선
상태바
대공한협 제27대 회장단, 성강욱­ 손영훈 당선
  • 승인 2013.01.2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 제27대 회장단 선거에서 기호1번 성강욱(구례군 동보건지소)­손영훈(군산시보건소) 후보가 선출됐다.

지난 21~23일까지 대공한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직선제로 시행된 이번 선거는 회원 929명 중 224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찬성190표 ▲반대 33표 ▲기권 1표로 84.82%의 득표율을 얻은 성강욱-손영훈 후보가 당선됐다.

지난 26대 집행부가 회원들과의 소통문제로 자진사퇴함에 따라 치러진 이번 선거에서는 ‘소통과 행동’을 바탕으로 한 공약들이 제시됐다.

이번에 당선된 기호 1번 성강욱-손영훈 공보의는 ‘상식의 시대, 행동의 시대’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진단 시술 처방 분야의 의료인으로서 한의과 공보의 역량을 강화 ▲대국민 홍보활동을 통해 한의학 위상 수호 ▲생활복지 공약 제시 ▲부적절한 한방 진료 거부 운동 등을 공약을 내세웠다.

성강욱 회장은 원광대 02학번으로 원광대 부학생회장을 역임했고, 졸업 후 3년간 개원­봉직을 거쳤다. 현재 전남 구례군 신동보건지소 공중보건의로 근무하고 있으며, 제26대 대공한렵 정책이사, 전 참실련 중앙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손영훈 부회장은 원광대 02학번으로 원광대 학생회장, 21기 전한련 의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전북 군산시보건소 공중보건의로 근무하고 있다.

한편 기호2번 김재석(진도보건소)­박승준(영동 양산보건지소) 후보는 지난 18일 대공한협 홈페이지 통해 공식 사퇴 의사를 밝힌 바 있다.
김슬기 기자 seul@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