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자원봉사자 뽑는다
상태바
산청엑스포, 자원봉사자 뽑는다
  • 승인 2013.01.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3월 31일까지 500명 선발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홍준표)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산청엑스포조직위는 3일부터 엑스포 홈페이지, 도·군 홈페이지, 각종 홍보매체 등을 통해 모집 절차에 들어갔다.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해외동포, 국내거주 외국인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해외동포나 국내거주 외국인의 경우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한다. 지원자는 소양교육이나 현장교육 등 조직위가 제공하는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자원봉사자는 3월 31일까지 모집하며, 일반(운영·행사·전시·한의약 등)·통역·교통질서·홍보 등 모두 4~5개 부문에 걸쳐 500명을 선발한다.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4월 중순 서류심사와 5월 초 전문가 면접을 거쳐, 6월 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직무수준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받으며 유니폼 및 식비 교통비 등의 실비와 학생의 경우 봉사 마일리지 등도 제공받는다.

지원자는 △자원봉사 신청서 1부 △외국어시험 성적증명서 및 국제행사 참여증서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관련분야 작격증 사본 1부를 자원봉사 담당 이메일(hjs5293@korea.kr)이나 우편, 방문,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홈페이지(http://www.tramedi-expo.or.kr/main/)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가장 좋은 자원봉사자는 엑스포 사랑을 실천으로 보여줄 소양을 갖춘 사람”이라며, “열정 있고, 성실하게 교육받을 자세가 되어있는 많은 사람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문의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 운영부(055-970-8692).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