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 「한방에 묻고 한방으로 답한다」
상태바
신간 | 「한방에 묻고 한방으로 답한다」
  • 승인 2011.07.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Q&A로 살펴본 생활한방 이야기

황만기 저 / 세창미디어 刊

이 책은 저자 황만기 박사(서초 아이누리 한의원)가 KBS라디오 출발동서남북 프로그램 ‘생활한방이야기’ 코너에 출연해 매주 방송했던 대본과 자료를 토대로 독자들이 생활 속에서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전문적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고려해 엮은 것이다.

현대 의학기술이 빠르고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지만, 바쁜 일상의 환경 속에서 국민 대다수가 보다 더 건강해질 수 있는 예방법과 섭생법들을 잘 실천하고 있는지는 의심스럽다.

따라서 이 책은 생활 속에서의 건강증진에 관심을 가진 독자에게 여러 병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고 서술됐다.

IT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상 떠도는 검증되지 않은 건강정보보다는, 이 책을 통해 국민적인 친화성과 접근성이 높은 한의학적 대처법을 갖춤으로써 더욱 확실하게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책의 내용은 △머리 △눈 △귀, 코, 목 △피부 △소화기관 △호흡기관 △온몸 등 총 7가지 파트로 구성돼 있으며 각 파트별로 발생하는 51개 질병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7파트 ‘온몸’의 경우 고혈압, 중풍, 슈퍼 박테리아, 홍역, 유행성 발열질환, 말라리아, 일본뇌염, 수족구병, 퇴행성 관절염, 류머티스 관절염, 만성 피로증후군, 춘곤증, 일사병과 열사병, 성장 등 14개 병증을 다루고 있다.

저자 황만기 박사는 현재 서초 아이누리 한의원 대표원장으로 경희대 한의대를 졸업했으며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생활한의학 담당 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일반대학원 의학박사 학위과정을 수료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소아약증직결」, 「자연주의 한방육아법」, 「한방소아클리닉-오장육부 튼튼한 우리 아이 만들기」, 「내 아이 최고로 키우는 이유식 유아식」,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1분 건강정보」, 「한방으로 끝내는 소아 아토피 피부염」등이 있다. 값14,000원

신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