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치료법으로서의 레인보우의학(上)
상태바
새로운 치료법으로서의 레인보우의학(上)
  • 승인 2003.04.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인체의 氣흐름 정상화로 증상 개선

최 종 호(전 강원 평창 보광한의원장)


1. 레인보우의학의 태동

우리들의 몸은 五官, 심장, 간장, 신장등 각각의 역할을 담당하는 많은 기관이나 장기로 되어있다. 이들은 각기의 역할을 갖고 있지만 혼자 단독으로 존재할 수는 없다.


에너지와 정보를 서로 교환하고 조화를 유지해서 한 인간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氣는 자연의 파동과 연동하고 있고, 세포는 달의 주기로서 생겨서 변하고 사람은 밀물에 태어나서 썰물에 죽는다.

태양계 구성의 음양은 18회 호흡하고, 마찬가지로 지구의 호흡의 파도도 1분간에 18회 물결치게 된다.

18회의 호흡의 음양은 증폭하여 36도의 체온이 되고 체온의 음양은 72의 심박수가 된다.
심박수의 음양은 144의 최고혈압, 그 음양은 288일 10월 10일로 생명탄생이라는 메카니즘이 되고, 자연계의 파동이야말로 생명파동의 리듬의 발생원인인 것이다.

일본의 오노다 순료(小野田 順亮·62)씨는 원래 건축설계사로 튼튼한 집의 원천은 피라미드의 원리에서 찾을 수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해 이를 사람에게 적용하면 인체도 튼튼해 질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그는 인체와 기의 작용을 연구하는 한편 스스로 기공요법사가 되어 치료하던 중 인간은 소우주이며 자연계의 생명에너지의 순환 사이클에 따른다는 것을 발견, 신비한 치료효과에 스스로 놀라 연구회를 조직했다. 이것이 오늘의 레인보우 의학의 출발로 11년전의 일이다.

2. 레인보우의학의 정의

중국 속담에 “藥補不如食補 食補不如氣補”(약으로 보충하는 것은 음식으로 보충하는 것만 같지 못하고 음식으로 보충하는 것은 기로 보충하는 것만 못하다)라는 것이 있다. 藥보다 食, 食보다 氣라는 뜻이다.

氣는 인체의 생명활동의 기본물질을 유지하는 것으로 인간의 원천이라 할 수 있다.

중국의학에서는 氣, 血의 흐름을 중요시해, 氣가 막히면 血의 흐름이 나빠져 인간은 병드는 것이며 이 때문에 血液과 津液을 체내 순환 패트롤카라고 가르치고 있다.

즉 나쁜 기운을 없애고 바른 기운을 몸의 구석구석까지 흐르게 한다면 병도 저절로 치료된다는 것이다.

레인보우 요법은 빛과 색을 사용해 음양오행에 따르는 경락을 자극하여 통증등 여러질환을 치료하는 새로운 개념의 의학이다. 다시말해 陽性刺戟, 陽性波動으로 인체의 氣의 흐름을 정상적으로 흐르게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3. 레인보우의학의 원리

자연계는 우주에너지가 가득하고 여러 가지 형태의 우주에너지의 집적방사가 일어나고 있다. 지구의 내부는 활성적인 우주에너지가 가득차 있다.

지각 마그마의 에너지는 지구의 회전축 방향에서 획득한 우주에너지에 의한 것이다.

지구 내부의 우주에너지는 끊임없이 지구 표면을 향해 방사되고 있다. 이를 이용한 것 중의 하나가 온천의 의료효과로 온천수에는 우주에너지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주에너지는 도형과 공명(공진)하는 성질이 있다. 우주에너지는 삼각형, 사각형, 육각형, 원등의 평면도형이나 피라미드, 반구나 球등 입체도형과 공명한다고 하는, 현대에서는 전혀 설명되지 않는 성질이 있다. 도형이 우주에너지와 공명하면 도형이 우주에너지를 모으든지 방사하든지 하는 이상한 현상이 일어난다.

일반적으로 에너지를 통하기 쉬운 것은 금속이지만 금속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금속의 경우 알루미늄, 동, 은, 금의 순서로 우주에너지를 잘 통하게 한다.

4. 레인보우요법의 구성

레인보우요법에 사용되는 도구로는 크게 다음 몇 종이 있다.

1) 측정봉 : 어떤 질환으로부터 오는 통증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기구로 7가지 색깔의 측정봉을 좌우교대로 쥐게하여 어느 쪽, 어떤 색이 가장 통증이 적은지를 결정한다. (사진1)

2) 음양파워 : 만성질환의 경우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치료시간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원추형 금속으로 남성의 경우 양파워를 먼저 印堂에 올려 놓고 下丹田에 음파워를 올려 놓는다. (사진2)

3) 레인보우파워 : 천기를 거두어 들이고, 지기를 본체에 내장하여 우주에너지를 모으고 방사하는 작용을 하는 한쌍의 금속막대기 모양으로 표면은 순금으로 코팅(두께 3미크론)되어 있다.
약 20초간 경혈점을 자극함으로써 통증을 완화시키며 보법과 사법을 이용하여 각종 질환에 응용할 수 있다. (사진3)

<계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