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를 위한 공청회 개최
상태바
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를 위한 공청회 개최
  • 승인 2009.10.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를 위한 공청회 개최

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를 위한 공청회가 윤석용 국회의원 의원실 주최, 참의료실현청년한의사회 주관으로 28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1층 간담회실에서 열린다.

채진호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한의과 정책이사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공정회에서는 △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의 필요성과 현황(윤진원 서울대 보건대학원 보건정책 박사과정) △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과정과 쟁점(손지형 경희대 대학원 한방응용의학과 보건정책 박사과정 수료) △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를 위한 정책과제(이은경 참의료실현청년한의사회 정책국장) 등의 발제를 가지고 시작한다.

패널토론 순서에는 박용신 밝은눈 한의원원장이 좌장을 맡아 △해외 한약제제의 현황과 시사점 (박유리 존스 홉킨스 대학교 M.P.H,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박사) △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에 대한 대한한의사협회의 입장 : 정채빈 대한한의사협회 보험이사 △한약제제 제형변화의 현실과 문제점(김경호 대한한의통증제형학회 수석부회장) △한약안전성 시비와 한약제제(백은경 한의약안전성연구회 해마한의원장) △현장에서 보는 보험약의 문제와 제안(방민우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한의과 부대표) 등 각각의 주제를 갖고 토론시간을 갖는다.

플로어 자유 발언 및 종합토론 시간은 박용신 밝은눈 한의원원장이 좌장을 맡고 △한약제제 보험급여 우려점은 없나? △한약제제 보험급여확대 한의계에 구체적으로 도움이 될 것인가? △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를 위한 협회의 역할 △한약제제 보험급여 확대를 위한 학술적 과제 등으로 자유발언과 토론을 벌인다.

정태권 기자

091014-보도-한약제제보험급여-공청회-청한-정태권.tx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