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연구개발사업 신규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한의약연구개발사업 신규사업설명회 개최
  • 승인 2008.03.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진흥원, 한약제제 등 4개 분야 20여개 과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보건복지가족부와 공동으로 지난 12일 서울 동작구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한의약분야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의약연구개발사업 신규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사업은 한의약연구개발사업 중장기발전계획(‘08~’17) 시행 첫해 사업으로, 한약제제·한방의료기기·임상연구·임상진료지침 등 4개 분야에 대해 한의약의 안전성·유효성 입증을 위한 임상연구 확충을 기본방향으로 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의약연구개발사업 및 08년 지원프로그램 소개, 연구계획서 작성안내, 연구개발비 작성기준 등 연구기획에서부터 연구계획서 및 연구비 사용에 이르기까지 연구개발사업 전 과정에 대해 진흥원 한의약연구개발사업 담당자들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흥 진흥원장은 “올해 지원으로 한약제제, 진단 및 치료기술의 과학적 근거확보를 통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한의학 진료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의학적 임상 유효성을 확보한 한방의료기기 개발로 국내외 시장 확대 및 수익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원서류 접수는 4월 14~24일 진흥원 R&D사업진흥본부(www.hpeb.re.kr)에서 전산접수 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 신기술개발지원팀 02)2194-7231

민족의학신문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