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硏, 글로벌원정대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한의학硏, 글로벌원정대 성과보고회 개최
  • 승인 2007.12.0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Be the Primary’팀 최우수상 수상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형주)은 지난 3일 연구원 내 회의실에서 글로벌원정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연구원은 참가팀들에 대한 발표심사를 통해 멕시코 티후아나 단지를 연수한 후 ‘한국 현실에 맞는 중풍 재활 특성화 단지의 리포지셔닝(Repositioning)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비더프라이머리(Be the Primary)’팀을 최우수 팀으로 선정하고 장학지원금 500만원을 지급했다. <참가후기 640호 기고란 참조>

박경석(경희대 한의대), 남윤성(중앙대 약학대학원), 민병선(연세대 정치외교학과), 정진우(한양대 전기전자컴퓨터학과) 씨 등 4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Be the Primary팀’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다진 우정을 바탕으로 한 팀워크가 이런 좋은 결과로 이어진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형주 연구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다수의 미래 인재들을 발굴할 수 있었으며 한의학과 한의학연구원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한의학 분야에 관심이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과보고회에는 지난 7월 공모를 거쳐 선발된 ▲하니스엔젤(경원대 한의대 장정인 씨 외) ▲비더프라이머리 ▲뉴웨이브(대전대 한의대 박슬기 씨 외) 등 3개 팀이 참석했다.
3개 팀은 2007년 하계 방학 기간 동안 EBM, 파동의학, 중풍 재활 등을 주제로 영국과 미국, 멕시코 등을 각각 연수했으며 이날 행사에서 경험하고 느낀 점들을 발표했다.

민족의학신문 음영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