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한풍제약, 제천 대표 한약 제품 개발 나서

한약 스타제품 개발 및 우수 한약제 공급 mou 체결

2023-06-01     박숙현 기자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한풍제약과 협력해 제천 대표 한약 제품 개발에 나선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조정희)은 한풍제약과 제천시 대표 한약 스타제품 개발 및 우수 한약재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조정희 이사장과 한풍제약 성락선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상호간의 축적된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천의 한의약산업 육성과 우수 한약재의 원활한 공급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그 성과를 공유해 상생 추구를 이끌어 낼 것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천시 대표 한약 스타제품 공동개발 기술지원 및 협력 ▲제천시 우수 한약재 원활공급을 위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 협력 ▲한의약 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 등을 해나갈 방침이다.

조정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제천 한의약산업 육성이 한걸음 나아갈 것이다”며 “우리 지역 한약재를 이용한 제천시 대표 스타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성락선 연구소장은 “오늘 협약을 기점으로 전국 3대 약령시인 제천시의 우수 한약재를 널리 활용하겠다”며 “앞으로 제천 대표 한의약 스타제품 개발을 위해 우리 한풍제약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