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Board 가을호 ‘Raise’ 발간

모유수유 최신 연구동향 및 코로나 등 소식 담아

2020-09-16     김춘호 기자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만드는 한의학 매거진 On Board2020년 가을호(통권 제15)18일 발행된다.

일으키다, (아이 등을)기르다는 뜻의 ‘Raise’를 열쇳말로 하는 이번 호에서는 대한모유수유한의학회를 소개한다. 모유수유의 최신연구동향을 비롯해 산전·산후관리가 한의계에 기회인 이유, 남자원장의 수유 상담 이야기, 모유수유를 방해하는 요인 등 모유수유에 관한 최신 지견을 담았다.

또한 팬데믹을 일으킨 코로나와 관련해 지금은 코로나 시대를 기획기사로 준비했다. 우리나라 전염병의 역사를 짚어보는 컨테이전 코리아(Contagion Corea)’,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의사들의 전화상담 사례를 담은 코로나, 미국, 한의학’, 소소한 정보들을 모은 알아두면 쓸모있는 코로나 잡학사전등 시대와 공간을 넘나드는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한 코로나 관련 기사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우리 사회 각계 석학들이 인문학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한의학 이야기, 여행의 갈증을 풀어줄 호캉스 체험기, 바이러스와 관련된 책, 가을과 잘 어울리는 바흐의 무반주 첼로 모음곡 등 진료실 안에 머무르는 한의사를 더욱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5호 부록으로 <본초 기원 계통도>를 제공한다.

한정협 홈페이지(www.komic.org)에서 조합원으로 가입하면 정기 구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개별 구매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