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이(齒) 릴레이 동참으로 건강을 나누세요!

건강증진개발원, 23일까지 SNS 해시태그(#그이를지켜라) 캠페인 진행

2017-06-19     김춘호 기자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은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23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캠페인 ‘착한 이(齒) 릴레이 #그이를지켜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SNS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건강한 실천 다짐을 통해 구강건강관리 지원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기획되었다.

해시태그 ‘#그이를지켜라’는 올해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인 ‘그 이와의 평생 동행, 내 인생의 건강 미소!’와 연계하여 ‘치아’를 ‘그 이’로 칭하여 평생 지켜야할 동반자로 표현함으로써 캠페인 참여자의 구강건강관리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칫솔을 잡은 모습의 사진’을 ‘#그이를지켜라’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하고, 릴레이를 이어갈 다음 주자를 지목(@친구소환)하면 구강관리용품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구강관리용품 브랜드인 유한덴탈케어, CJ라이온, LG생활건강에서 함께하고 있으며, 목표 게시물 수 609개(매년 6월 9일인 ‘구강보건의 날’ 상징)를 달성하면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를 통해 후원 물품이 기부된다.

후원에 참여한 각 기관은 자사에서 제작한 칫솔, 치약을 비롯하여, 어린이용 양치키트, 구강관리용품 세트, 화장품 등을 미혼모와 그 자녀 약 12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이번 ‘착한 이(齒)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국민의 구강건강인식을 강화하고 구강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함과 동시에, 우리 이웃의 구강건강을 지키는 나눔이 널리 퍼져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