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영태 원장, 비만치료효과 분석
상태바
손영태 원장, 비만치료효과 분석
  • 승인 2003.03.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달 평균 6.0kg 감량효과

한의학의 뛰어난 치료효과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부족이 단점인 현실에서 최근 손영태 원장((주)몸앤맘 대표, 몸앤맘한의원)이 비만치료효과에 대한 통계 분석을 발표했다.

손 원장은 지난 겨울부터 올가을까지 자신이 개발한 3N 슬림 시스템을 이용 , 총 161명을 대상으로 연령별 비만치료 결과를 분석했다.

이 결과에 따르면 1개월 동안 3N 슬림 시스템을 이용해 평균 6.0㎏의 감량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체지방 감량에도 평균 4.1㎏의 효과를 보였다. 3N 슬림 시스템은 다이어트러닝머신을 이용한 체지방 분해요법과 섭식조절, 체질 개선을 위한 생약(한약) 처방을 동시에 이용해 비만치료의 효과를 최대화하는 시스템이다.

다이어트러닝머신은 신장·체중·나이를 입력, 산출된 자신의 적정 심장박동수 안에서 운동하며 지방연소 효과를 높이고 동시에 탈부착이 가능한 지방분해침으로 자극을 주어 1시간동안 두가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번 비만치료효과 통계분석은 한방 비만치료분야에 진료의 객관성 확보라는 점에서 주목되고 있다. 손 원장은 “비만은 전신질환으로 한방치료요법이 훨씬 장점이 많은 분야”라고 설명하고 “더욱 많은 한의사가 비만치료 분야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