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바르는 보약 한방화장품
상태바
피부에 바르는 보약 한방화장품
  • 승인 2003.03.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 신제품 발표

하얗게! 윤기나게!

외모에 대한 관심이 각별해지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하얗고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욕구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관련 미용시장도 팽창되고 있는 가운데 한방개념으로 피부미용을 연구해온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회장 이은미)의 한방화장품 ‘해말근’이 온전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달 22일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가 서울롯데호텔에서 한의계 인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하고 ‘해말근’의 신제품 발표회를 가졌다.

이은미 학회장은 “내부장기 상태를 나타내는 피부의 아름다움을 위해 ‘바르는 보약’의 개념을 화장품과 결합했다”면서 “‘해말근’은 기, 혈, 진, 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만든 보조치료제”라고 설명했다. ‘해말근’은 한방보조치료제로서의 성격을 가지면서 동시에 무향, 무색채, 무알콜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스킨로션, 밀크로션, 맛사지크림, 영양크림 등 기초화장품 4종으로 이뤄진 ‘해말근’에는 녹두, 상백피, 백지, 자하거, 당귀, 도인 등의 약재를 배합한 농축액 자윤액이 처방돼있다.

각 품목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스킨로션-건조해 거칠고 당기는 피부의 보습성분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유연성과 수렴성의 복합기능 강화

▲밀크로션-진액을 충분히 공급하여 피부를 윤기있게 하고,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 제거

▲맛사지크림-양혈, 보혈, 활혈 작용하는 추출물 적용

▲영양크림-加齡과 더불어 감소되기 쉬운 피부구성 성분 보강

이날 학술회에서 김중호 대한한방알레르기 및 면역학회 부회장이 ‘아토피염의 한방치료’를 통해 유아기, 소아기, 사춘기 및 성인 등 시기별 아토피 질환을 설명하고, 淸上防風湯에 대한 임상례를 소개했다.
한편 이날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의 홈페이지(www.hanb angbeauty.com)개통식도 함께 가졌다.

오진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