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진료부 설치 공공의료기관 공모
상태바
한방진료부 설치 공공의료기관 공모
  • 승인 2006.05.2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복지부, 이달 31일 마감

복지부는 한방의료의 접근도 향상을 위한 공공의료 확충 방안의 일환으로 한방진료부를 설치할 대상(지방의료원)을 공모한다.
이 사업은 공공의료기관에 한방진료부를 설치해 한·양방 표준 협진모델의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현재 진행중인 한방건강증진HUB보건사업 또는 한방지역보건사업이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한방보건의료부문의 연구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관련 보건 인력을 육성하겠다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전국 공공의료기관중에서 한방진료부 설치를 희망하는 기관으로 ▲한방진료사업 및 인력교육·훈련 ▲한·양방 의료협진방안 연구 ▲한방공공보건사업과의 연계방안 연구 ▲지역보건의료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사업 수행방안 연구 등 지역실정에 맞는 사업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계획안을 수립, 제시해야 하며 이중 1개 공공의료기관을 사업대상 의료기관으로 선정한다.

이에 따라 복지부는 다음달까지 한방진료부 설치를 위한 공공의료기관 평가위원회 구성을 거쳐 지방의료원 선정을 마치고, 11월까지 한방진료부를 설치할 예정이다.
한방진료부 설치를 원하는 공공의료기관은 이달 31일까지 복지부 한방정책팀에 제본된 사업계획서 10부(디스켓 1부 포함)를 제출해야 한다. 문의 한방공공보건평가단 02)3156-1191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