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의연, 보건복지행정타운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상태바
보의연, 보건복지행정타운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 승인 2023.06.0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기관 및 기업 1:1 연결 상담으로 15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건복지행정타운 공공기관과의 상담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을 도모하는 행사가 열렸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보건복지행정타운에서 지난달 30일부터 6월 2일까지 4일간 ‘서울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상담회 및 벼룩시장(플리마켓)’이 열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협력하여 개최하고, 보건복지행정타운 입주 5개 공공기관(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국가생명윤리정책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모두 참여해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의 공공구매 촉진, 판로 지원 및 인식 확산 등을 위해 힘을 모았다.

상담회는 참여 기관의 수요에 맞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하고, 기관과 기업을 1:1로 연결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구매에 관해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상담 품목은 ▲디자인/인쇄/출판 ▲친환경 ▲교육서비스 ▲행사 및 홍보영상 ▲판촉물(기념품) ▲사무용품 및 생활용품 등이 마련됐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총 36건의 구매상담 진행, 1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신규 발굴 됐다. 

보의연은 향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선구매를 통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사회적경제의 지속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