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한방 의료관광단, 대구 수성구서 웰니스 여행 탐방
상태바
일본 한방 의료관광단, 대구 수성구서 웰니스 여행 탐방
  • 승인 2023.05.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방 건강 및 미용 테마 여행 선호 추세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일본인 의료관광 여행객들이 대구 수성구를 방문해 한방 웰니스 여행을 즐기고 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5월 한 달 동안 일본인 한방 의료관광 여행단이 4차례 수성구를 방문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일본 관광객들은 대구 관광지가 집중된 중구가 아니라 의료관광객 개별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수성구를 중심으로 방문했다. 특히 코로나19 시기를 겪으며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반영하듯 관광객 대부분이 한방건강, 미용, 힐링을 테마로 한 웰니스 여행을 선호했다.

한국요리 커뮤니티 회원과 함께 대구를 방문한 오사카의 카나이 마스미씨(58)는 “대구 하면 한방의 도시, 한방 진료하면 수성구가 많이 알려져 있다”며 “수성구에 문의하면 한의원 진료나 여행코스도 상세히 소개해 주고 병원 방문 후에도 무사히 돌아갔는지 연락이 와서 안심하고 올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본 현지 언론사에 대구 약령시와 수성구 한의원 진료를 중심 코스로 한 대구 한방 여행이 전면 보도되는 등 차, 요리, 허브 등 일본 내 웰니스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다.

수성구는 이를 반영해 다년간 웰니스 체험 관광지 발굴, 국가별 선호 진료 파악 및 진료과목별 상품개발 등 의료관광 상품개발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겨울에는 한국관광공사 후쿠오카지사와 손잡고 후쿠오카시와 기타큐슈시에서 ‘건강한 대구 한방 여행’ 을 홍보하고, 지역 라디오 방송인 러브FM에도 출연해 건강한 대구 한방 여행을 소개하는 등 일본 내 현지 홍보도 진행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전 세계적으로 건강, 힐링, 문화 체험 등 경험에 가치를 두는 여행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며 “수성구의 특화 분야인 문화·예술·한방·의료 등을 활용하여 해외 관광객들에게 더 의미 있는 웰니스 여행을 제공하고 다시 찾고 싶은 수성구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