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데이터산업진흥원, ‘한의약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협력
상태바
한의약진흥원-데이터산업진흥원, ‘한의약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협력
  • 승인 2023.05.05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데이터 기반 혁신 창출 및 인력양성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약진흥원이 데이터산업진흥원과 한의약 정보 분야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위해 손을 잡기로 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과 4일 데이터 기반 혁신 창출 및 인력양성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산업진흥원은 데이터 보호·활용 기반 조성, 데이터 유통·거래 생태계 조성, 데이터 기업육성 및 인력양성 등 국내 데이터 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관이다.

양 기관은 ▲데이터 기반 혁신 창출을 위한 한의약 산업의 정보 지원 및 발굴 ▲데이터 바우처 사업 협력을 통한 성과 및 우수사례 창출 ▲한의약 정보 분야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촉진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의약진흥원이 제4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의 한의약 빅데이터 인공지능 활용 기반 구축을 위해 수행 중인 ‘한약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 사업’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수행 중인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및 ‘데이터 융합인재 양성사업’등 두 기관의 주요 사업 간 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의약진흥원은 올해 한의약 데이터 분석 워크숍뿐만 아니라 한약의 새로운 효능 발굴 및 안전성 예측 등을 위한 인공지능 경진대회를 통해 데이터 산업을 이끌어갈 인력양성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데이터산업진흥원과 데이터 사업 연계 및 전문 인력 상호 교류 등 앞으로 다양한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정창현 원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한의약 데이터 활용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의약 정보 발굴, 지원, 교육 등 지속적인 협력으로 데이터 기반 혁신 창출과 인력양성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윤혜정 원장은 “양 기관의 주요 사업간 효율적인 연계·협업을 통해 한의약 분야에서 다양한 데이터 활용 사례가 생겨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