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HI, 보건복지 인재양성 위한 미래연구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KOHI, 보건복지 인재양성 위한 미래연구 아카데미 개최
  • 승인 2023.04.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지난해 연구성과 공유 및 보건복지인재양성 연구 방향 도출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건복지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 연구 성과를 논의하고 미래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직무대행 박광택)은 오는 17일 ‘KOHI,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중심에 서다’를 주제로 인재원의 연구사업 환류 및 대국민 공유를 위한 ‘KOHI 미래연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KOHI 미래연구 아카데미’는 보건복지 분야 교육-연구의 환류와 연구 성과에 대한 토론의 場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보건복지 인재양성을 위한 연구방향, 교육 현안 적용 방안 등을 도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금년도 아카데미 주제는 2022년 연구성과 공유의 場’(자유세션)과 ‘보건복지인재양성 연구방향 도출’(기획세션)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2022년 연구성과 공유의 場으로 마련된 자유세션에서는 ▲지역사회 사례관리대상자 요구와 사례관리자 요구 – 보건영역을 중심으로(김진학 교수)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통합사례관리 슈퍼비전체계 구축, 인재원은 무엇을 할 것인가?(최지선 교수) ▲사회서비스 교육운영체계 조정방향 모색(김윤수 교수)을 주제로 연구성과에 대한 공유 및 토론을 진행한다.

보건복지 인재양성 연구방향 도출의 기획세션은 기조강연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와 혁신에 대응하는 보건복지인재양성과 인재원 역할(서울대학교 이종구 교수)을 시작으로 ▲보건복지 인재양성 종합계획 수립 이슈와 과제(배지영 교수)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광택 원장 직무대행은 “KOHI 미래연구 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채널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건복지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적 교류 및 ‘교육- 연구’ 연계성 강화로 보건복지 인재양성 생태계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