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국가 의료 질 평가 통합 정보제공 플랫폼 오픈 
상태바
심평원, 국가 의료 질 평가 통합 정보제공 플랫폼 오픈 
  • 승인 2023.03.0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의료기관인증평가 등 제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오는 6일부터 국내 병원평가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병원평가통합포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병원평가통합포털’은 의료 질 관련 평가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평가정보 제공시스템으로 국민이 다양한 평가결과와 평가지표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게 구축됐다.

심사평가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평가와 더불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의료기관인증평가 ▲국립암센터 중앙호스피스센터의 호스피스전문기관지정평가 정보를 제공한다.

포털에서 주목할 점은 ▲평가정보와 연계한 사용자 위치 기반 병원 찾기 ▲맞춤형 평가결과 알림 서비스 ▲간편 인증 로그인이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로 우리지역의 우수한 의료기관 평가정보를 확인 할수 있다. ‘병원약국찾기’ 서비스는 네이버 지도 기반으로 요양기관을 찾아 요양기관의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관심 정보로 등록한 질병이나 요양기관의 최신 평가결과가 공개될 때 카카오톡으로 결과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카카오 ‘간편인증 로그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에서는 간편번호와 지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병원평가 모바일 앱을 동시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요양기관과 평가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앱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김애련 평가운영실장은 “국가 의료 질 평가정보 통합 관리 플랫폼인 '병원평가통합포털'을 통해 국민들이 합리적 의료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병원평가통합포털'의 평가정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