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한의대-효사랑가족요양병원, 연구 및 학생실습 등 mou 체결
상태바
우석한의대-효사랑가족요양병원, 연구 및 학생실습 등 mou 체결
  • 승인 2023.02.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부속 전주한방병원과도 제휴병원 협력…“상호발전 및 지역사회 보건향상 위해 노력”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우석한의대와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이 공동연구와 학생 실습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은 효사랑가족요양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지난 24일 효사랑가족요양병원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송범용 한의과대학장과 김정연 효사랑가족요양병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의료정보 제공 및 지역 노인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체결 내용은 ▲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연구 정보 교류 ▲연구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학생 교류 및 실습 지원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공동 노력 ▲연구인력 교육·훈련 및 교류 등이다.

송범용 한의과대학장은 “효사랑가족요양병원과 효율적인 사업추진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양 기관의 상호발전은 물론 지역사회의 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연 효사랑가족요양병원장도 “형식적인 협약 관계가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이날 우석대학교 부속 전주한방병원도 효사랑가족요양병원과 제휴병원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류 활동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