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협, 한전협과 전공의 학술 지원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한정협, 한전협과 전공의 학술 지원 위한 mou 체결
  • 승인 2023.02.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정보교류 부족했던 한의과 수련의 커뮤니티에 긍정적 변화 가져올 것”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정보협동조합(이사장 민백기)은 대한한의과전공의협의회(22기 회장 채상엽, 이하 한전협)와 업무협약을 맺고, 한의사 전공의들의 자질 함양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련 중인 한의사 전공의를 위한 다양한 학술 콘텐츠를 지원하기로 했다.

민백기 이사장은 "19기 한전협 회장을 역임하면서 각 수련 병원의 전공의 교육의 질과 내용에 만족스런 개선을 이끌어내지 못했던 부분에 아쉬움을 느껴왔다. 양방은 수련병원이 매우 많고 다양해 정보의 확산속도가 매우 빠르고 정보를 생산하고 전달하는 주체도 많은 편이다. 이에 비해 한의계는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측면이 있었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한의정보협동조합과 같은 단체라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련과정을 지원하려는 한의사, 학생 뿐 아니라 한방병원 최전선에서 수련을 받고 있는 분들에게도 긍정적인 학술적, 문화적 변화를 가져오겠다”고 밝혔다.

한전협 채상엽 회장은 “한의사 수련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한의계 학술 문화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의정보협동조합과 뜻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전공의와 전문의에 대한 한의계의 더욱 긍정적인 인식 확산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