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 분석보고서 발간
상태바
한의학연,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 분석보고서 발간
  • 승인 2022.12.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최근 5개년간 이뤄진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 규모 파악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학연이 최근 5개년간 이뤄진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 규모 파악한 분석보고서를 선보였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은 2020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 분석보고서와 2021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 분석보고서를 연속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 분석보고서는 작년부터 정기 발간하고 있는 보고서로 최근 5개년간 이루어진 한의약 분야 국가연구개발사업의 규모를 파악하고 있다.

2021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 분석보고서는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에 등록된 전체 국가연구개발사업 중 한의약 분야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분석했다.

그 결과 2021년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집행액은 1328.6억원으로 최근 5년간(2017년~2021년) 가장 많은 금액을 집행했으며, 과제 수는 652개로 같은 기간 가장 적은 수치를 기록했다.

보고서의 주요 분석 결과는 총괄과 부문별·과제별 현황으로 나누어 제시했으며, 부록으로 통계표와 연구수행주체별 과제 수행 현황, 부처별 내역사업 및 과제목록을 수록했다.

부문별 현황에서는 과제 수행 유형 등 특정 기준에 따라 과제를 분석했으며, 과제별 현황에서는 집행액 규모 등 과제 정보와 직접 연관된 사항을 분석결과를 담고 있다.

이준혁 한의학연 한의정책팀 팀장은 “시의성 있는 분석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2개의 보고서를 연속 발간함으로써 발간 주기를 1년 앞당겼다”라며 “앞으로 한의약 연구개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년 11월에 전년도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의 투자 현황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의약 국가연구개발사업 분석보고서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PDF 파일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