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해남군,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 승인 2022.11.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약갱년기건강교실 채팅방 활용 비대면 건강 관리 등 호평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해남군이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를 위해 채팅방을 활용하는 등 호평을 받아 올해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남 해남군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주최하는 2022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추진전략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은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을 지역주민의 실정에 맞게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한 기관을 매년 전국에서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해남군은 ‘한의약 갱년기 건강교실’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도 중년여성의 갱년기 증상관리를 위해 카카오톡 채팅방 등을 활용한 비대면 운동관리 및 화상 건강교육을 실시해 온 점이 우수사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한의약을 접목한 다양한 건강생활 실천방법을 모색하며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점도 호응을 얻었다.

군은 1:1 의료사업인 의료취약가정 방문사업을 적극 활용해 한의약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환경에 기여하고, 전 생애주기별·질환별 한의약 건강증진 체계 구축하는 등의 보건 사업을 펼쳐왔다.

군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와 만성퇴행성 질환의 증가로 한의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질환예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