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한의약 유관기관장, 한의계 발전 위해 다시 모였다 
상태바
복지부-한의약 유관기관장, 한의계 발전 위해 다시 모였다 
  • 승인 2022.11.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첩약 건보 및 추나 건보 개선방안 등 이슈 논의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정부와 한의약 유관기관장들이 첩약 건보와 추나 건보 개선방안 등의 이슈를 놓고 머리를 맞댔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2차 한의약 유관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의약 유관기관장 협의회는 한의약과 관련된 정부, 공공기관, 민간단체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한의약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 2월에 출범했다.

이번 회의에는 정부 및 공공기관 측인 보건복지부 강민규 한의약정책관(공동 협의회장)을 비롯해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이진용 한국한의학연구원장이 참석하고, 민간단체에서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공동 협의회장) ▲이진호 대한한방병원협회 부회장 ▲최도영 대한한의학회장 ▲이재동 한국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장이 참석했다.

협의회를 통해 각 기관장들은 정부 또는 다른 기관에 대한 협조 요청사항 등을 발표하고, 보건복지부는 한의약 육성·지원 정책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첩약 건강보험 적용 시범사업 개선방안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기준 개선방안 등 주요 이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특히, 보건복지부는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및 표준 전자의무기록(EMR) 보급·확산 ▲한의약 연구개발(R&D) 혁신(규모 확대, 협업체계 구축 등)을 위해 한의계가 정부와 공동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민규 한의약정책관은 “한방 의료서비스 개선 및 한의약 산업 성장을 위해서는 한의계와 정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한의약이 국민건강 증진과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