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무주군, 한의약 자원 산업 협력 mou 체결
상태바
한의약진흥원-무주군, 한의약 자원 산업 협력 mou 체결
  • 승인 2022.11.1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천마 및 머루 주산지 무주군과 한의약산업 육성 계획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약진흥원이 무주군의 천마, 머루 등 한의약자원을 육성해 산업화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10일 전북 무주군(군수 황인홍)과 한의약 산업 지역 협력 성공 모델 마련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미래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해 지자체와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해오고 있으며, 지역 특화 한의약 자원 육성 및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무주군 지역 한의약 자원 산업 육성 및 발전에 관한 상호 지원·협력체계 구축 ▲한의약의 미래가치 창출과 지역 한의약 산업 확대·성장을 위한 기술지원 및 교류 ▲무주군 지역 한의약 자원 산업 경쟁력 확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천마, 머루의 주산지인 무주군과 한의약 자원 육성, 산업화 관련 정보와 기술, 인력 등을 활발히 교류한다면 훌륭한 지역 상생모델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한국한의약진흥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전국 지자체와 굳건한 협력을 통해 한의약 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한의약 산업이  무주군민 소득 증대와 지역발전을 위해 무주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무척 기대가 크다”라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지원과 교류협력을 통해 무주의 한의약 자원 산업 경쟁력이 강화되길 바라며 양 기관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나가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