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경영평가 6년 연속 ‘A 등급’ 달성
상태바
국시원, 경영평가 6년 연속 ‘A 등급’ 달성
  • 승인 2022.10.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다양한 근로형태 도입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성과 반영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이윤성)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2년(2021년 실적)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국시원은 2017년(2016년 실적) 이후 6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시원은 이번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다양한 근로형태 도입을 통한 일자리 창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강화 ▲준법·윤리 경영체계 구축·운영 등 사회적 가치를 꾸준히 실현하고 ▲자연재난 뿐 아니라 감염병에 대응하는 안전한 시험관리 등에 관한 노력들이 성과로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국시원은 지난해 여성 및 노인인력 등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청소년 자립시설 지원 등 사회적 가치를 실천해 왔다. 더불어 코로나 등 감염병 위기 속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시험관리 체계’를 유지함으로써 우수한 보건의료 인력배출에 기여해왔다.

이윤성 원장은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임직원이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며 국가시험 전문화를 통한 보건의료인력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