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보드, 2022 가을호 ‘오장특집-폐’ 발간
상태바
온보드, 2022 가을호 ‘오장특집-폐’ 발간
  • 승인 2022.09.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폐의 생리 및 기침의 모든 것 등 다양한 정보 수록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만드는 프리미엄 한의학 매거진 <On Board>2022년 가을호(통권 제23호)가 발행되었다. 

이번호는 2022년 한 해를 관통하는 대기획 〈오장특집〉으로 폐의 생리, 기침의 모든 것, 콧물의 한약 치료 기전, 기흉, 종기(宗氣)에 대한 비주류 의견, Gut-Skin Axis 톺아보기, 인체의 산·염기 조절 등 ‘폐(肺)’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준비했다.  

나아가 만성 기침의 한방치료와 코로나 후유증 길라잡이를 소개한 학술 섹션, 10가지 주제로 알아보는 기흉백과 등의 클리닉 섹션도 ‘폐’ 특집과 연계하여 더욱 폭넓은 정보를 담았다.

또한 지난 9월 3일 한정협 대의원 임시총회에서 선출된 제4대 민백기 이사장의 포부와 한정협의 사업 기조 및 방향을 듣는 인터뷰를 마련했다. 

그밖에 답답한 원장실을 벗어난 캠린이 원장의 다양한 캠핑 도전기, 취미생활의 반경을 넓혀주는 유화 그리기, 서울의 허파·대창 맛집 소개, 전자책 독서를 위한 유용한 앱 정보 등 진료실에 머무는 한의사를 더욱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내지에 수록한 부록에는 코로나 감염 및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경옥고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