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산청한방약초축제 실무회의 개최
상태바
산청군, 산청한방약초축제 실무회의 개최
  • 승인 2022.07.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Heal&休’ 주제 신규 프로그램 등 논의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경남 산청군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열리는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조형호 부군수 주재로 관계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실무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3일 열린 축제위원회 총회에서 결정된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세부행사 운영계획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또 단위 행사별 담당 부서를 지정하고 내실 있는 축제 준비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 축제 주제인 ‘Heal&休, 오늘 산청에 오길 잘했다’를 테마로 한 신규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이 되는 행사 운영 방안을 마련했다.

산청군은 축제 기본계획과 함께 실무회의 결과를 반영하는 한편 이후 열릴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미비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실질적인 축제가 3년 만에 열려 축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며 “관광객의 기대에 부흥하는 축제가 될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부터 3년 연속 정부 지정 문화관광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오는 9월 30일 오후 6시 개막을 시작으로 10월 10일까지 산청IC입구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